22.11.21 새벽예배 설교입니다.
신명기 18:14-15
14 네가 쫓아낼 이 민족들은 길흉을 말하는 자나 점쟁이의 말을 듣거니와 네게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런 일을 용납하지 아니하시느니라
15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 가운데 네 형제 중에서 너를 위하여 나와 같은 선지자 하나를 일으키시리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을지니라
성경은 모세의 율법과 예수님이 전해주신 진리를 구분하고 있다. 이 일에 대해 모세는 미리 말하였다. “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 가운데 네 형제 중에서 너를 위하여 나와 같은 선지자 하나를 일으키시리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을지니라.”(신18:15)
이 일은 예수님이 세상에 계실 때 변화산에서 한 번 더 계시되었다. “마침 구름이 와서 그들을 덮으며 구름 속에서 소리가 나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으라 하는지라.”(막9:7) “제자들이 눈을 들고 보매 오직 예수 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아니하더라.”(마17:8) 우리는 예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하고, 예수님만 바라보아야 한다.
세상에는 거짓 예언자들이 있다. “만일 선지자가 있어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한 일에 증험도 없고 성취함도 없으면 이는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것이 아니요 그 선지자가 제 마음대로 한 말이니 너는 그를 두려워하지 말지니라.”(신18:22) 거짓 예언은 하나님께서 금하신 것이다. 주의 말씀만이 생명이고, 진리이다. “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하지 못하심이 없느니라.”(눅1:37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