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가복음 9:1
또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 서 있는 사람 중에는 죽기 전에 하나님의 나라가 권능으로 임하는 것을 볼 자들도 있느니라 하시니라
이 말씀은 성령의 임재 즉 천국의 임재를 뜻한다. “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.”(마4:17)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 만왕의 왕으로 하늘에 오르셔서 영광의 보좌에 앉으셨다. 그리고 그 나라의 왕의 권세로 성령을 보내주셨다. 예수님이 전파하시던 대로 이 땅에 천국이 온 것이다.
“이는 그를 믿는 자들이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(예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않으셨으므로 성령이 아직 그들에게 계시지 아니하시더라).”(요7:39) 성령은 예수 이름의 권세로 하나님의 자녀들을 보호하시고 돌보시며, 능력과 권능으로 함께하신다. 이 세상은 죄악의 땅이지만 천국은 하나님의 영광과 생명과 기쁨으로 충만하다. 그 아름다운 나라가 성령의 임재로 인해 우리 심령에 이루어졌다.
우리는 이 땅에 살고 있지만 땅에 마음을 두지 않고, 천국의 기쁨으로 살아간다. “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.”(엡5:18-20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