누가복음 10:21
그 때에 예수께서 성령으로 기뻐하시며 이르시되 천지의 주재이신 아버지여 이것을 지혜롭고 슬기 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어린 아이들에게는 나타내심을 감사하나이다 옳소이다 이렇게 된 것이 아버지의 뜻이니이다
“그니스 사람 여분네의 아들 갈렙이 여호수아에게 말하되 여호와께서 가데스 바네아에서 나와 당신에게 대하여 하나님의 사람 모세에게 이르신 일을 당신이 아시는 바라 내 나이 사십 세에 여호와의 종 모세가 가데스 바네아에서 나를 보내어 이 땅을 정탐하게 하였으므로 내가 성실한 마음으로 그에게 보고하였고.”(수14:6-7) 하나님은 풍요와 복을 약속하셨다. 그러나 육신의 생각은 언제나 하나님의 뜻과 대립하고, 육신의 생각을 의지하는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복이 이루어지기 어렵다.
인간에게는 영적인 믿음이 있고, 이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이다. 하나님이 말씀하신 그대로 하나님의 역사는 이루어진다. 이 믿음을 가진 사람의 특징은 기뻐하고, 기뻐하는 것이다. “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.”(막11:24) 기도한 것은 이미 받은 것으로 믿고, 기뻐하면 그대로 된다. 이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믿음의 보답이다.
“이는 우리가 믿음으로 행하고 보는 것으로 행하지 아니함이로라.”(고후5:7) 육신의 생각이 마음을 차지하도록 놔두지 말고, 하나님의 말씀이 삶을 지배하게 해야 한다. 그리하여 말씀을 믿는 믿음의 보답으로써 하나님의 성령이 역사하시도록 해야 한다. 기뻐하고, 기뻐하자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