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가복음 16:16-17
16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
17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
인간은 에덴을 빼앗긴 후 마귀의 지배 아래 험한 세상에 놓였다. 인간의 삶이 죄로 인해 고통스러워진 것은 마귀가 하나님께 받은 합법적 권리였다. 마귀는 죽음의 권세를 갖고, 두려움을 무기로 인간을 지배하였다.
그러나 주께서 십자가로 마귀를 심판하신 후 인간은 마귀의 지배에서 벗어났다. “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.”(요19:30) 예수님의 마지막 말씀은 모든 빚을 갚았다는 뜻이다. 이는 더 이상 마귀가 인간을 지배할 수 없다는 뜻인데 사람들은 그 말씀의 의미를 뚜렷하게 알지 못한다. 마귀의 권한은 완전히 사라졌으나 마귀는 그것을 모른 척하기 때문에 우리는 예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야 한다. 모든 죄가 사함을 받았으므로 귀신은 떠나야 한다고 믿고, 이를 순종할 때 성령께서 역사하신다. 귀신을 쫓아내지 않는다면 그들은 여전히 머물러 있다.
“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하되.”(마12:43) 귀신이 떠나는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이 심령에 들어왔으므로 그 빛으로 인해 어둠이 머물지 못하는 것이다. 귀신은 하나님의 말씀이 없는 곳을 원한다.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고,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자.